국힘 ‘4강’ 탈락한 최재형에 與 “정치권 기웃거리지 말라”
국힘 ‘4강’ 탈락한 최재형에 與 “정치권 기웃거리지 말라”
본경선 4강… 원희룡, 유승민, 윤석열, 홍준표 확정
최재형 “끝까지 함께 할 것”… 정청래 “딴생각 말고 잘 가라”

국민의힘 제20대 대선 본경선 ‘4강 후보’는 원희룡, 유승민, 윤석열, 홍준표 후보(가나다 순)로 확정됐다.

국민의힘 대선후보 선거관리위원회는 8일 국회에서 이 같은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안상수, 최재형, 하태경, 황교안 후보는 탈락했다. 득표율과 순위는 발표하지 않는다.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이재명 민낯을 드러내고 국민적 심판을 통한 정권교체를 해내겠다”며 “이제 원희룡의 시간이다. 제가 반드시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돼 이재명에게 압도적 승리를 가져오겠다”고 다짐했다.

▲ 최재형 전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지난 9월7일 서울 강서구 ASSA빌딩 방송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발표회에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민중의소리
▲ 최재형 전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지난 9월7일 서울 강서구 ASSA빌딩 방송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발표회에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민중의소리

유승민 전 의원은 “선수교체가 필요하다. 고평가된 거품주로는 간교하고 뻔뻔한 이재명 지사를 이길 수 없다”며 “의혹과 문제점 투성이 후보로는 절대 불가능하다. 탄탄한 우량주, 도덕성과 정책 능력에 있어 절대 우위에 있는 유승민이 유일한 해답”이라고 주장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국민은 정권교체를 열망하고 있다”며 “만일 이 열망을 받들지 못한다면 역사에 큰 죄를 짓는 것이다. 심기일전해 더 낮은 자세로 배우고 노력해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하겠다”고 밝혔다.

홍준표 의원은 “4강에 들게 해주신 국민, 당원 동지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깨끗한 홍준표가 정권교체를 이루고 나라를 정상화시키겠다. G7 선진국 시대를 열어 청년들에겐 꿈과 희망을 주고 장년들에겐 여유와 안락을 주는 풍요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문재인 정부 감사원장을 중도 사퇴한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4강’에 들지 못했다. 최 전 원장은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당원동지 여러분,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평당원으로 돌아가 정권교체를 위해 끝까지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최 전 원장에 대한 여당 시선은 싸늘하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정치는 아무나 하나. 정치도 고도의 전문 영역”이라며 “일장춘몽을 꿈꿨던 그대는 감사원 직원들에게 사과하라. 다시는 정치권에 기웃거리지 마시라. 딴생각 말고 잘 가시라”고 독설을 날렸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천만 2021-10-12 16:00:40
곽상도(국짐당국회의원)출신
원유철( “ )출신
박영수특검(박근혜임명)박영수-윤석열임명
김수남검찰총장( “ )
최재경.민정수석( “ )
권순일.대법관 ( “ )
홍oo(ㅇㅇ일보 사주)보수언론
이모두 국짐당 국회의원 과 보수법조인 개새끼들과
함께 만든 법조카르텔 이다
조국 수사하듯이 샅샅이 파해쳐 서 전부 깜방 보내라
국짐당(국민의짐)은 지구상에서 사라져야할 정당 이다

스토니 2021-10-11 07:47:06
청래같은 모사꾼들이 판치는 정치판에 정직으로 승부하기 쉽지않은 건 사실이지만 지들끼리 해먹을테니 정치판에서 나가라는 이놈의 말이 역겹다

ㅇㅇ 2021-10-10 00:18:12
극우좀비들 너무 티나게 댓글조작하네 ㅋㅋㅋㅋㅋ